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필수 애플리케이션인 해외안전여행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2019년 6월부터 해외안전여행·국민외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안전정보 푸시 알림, 재외공관 연락처 목록, 여행경보 현황, 위기상활별 대처매뉴얼등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
1️⃣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검색창에 " 해외안전여행 " 또는 " 알고챙기고떠나고 "를 검색합니다.
2️⃣ 정부마크에 비행기그림이 있고 외교부라고 써있는 앱을 설치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합니다.
해외안전여행 앱을 사용해야하는 이유 3가지
첫째, "모바일 동행서비스" 가 내손에!
☑️ 사전에 여행일정을 등록해 두면, 국가별 최신 안전정보가 실시간 푸시 알림으로 제공됩니다.
☑️ 위급상황발생 등 필요시, 등록된 비상연락처를 통해 국내 가족 또는 지인에게 위치정보(위도·경도 및 주소)를 문자메시지로 즉각 전송할 수 있습니다.
◈ 혼자 떠나는 여행 이라도 옆에 누군가 항상 동행하는 것처럼 든든합니다.
※ 노후기종 등 휴대전화 단말기 상태 및 현지 통신 사정 등에 따라 모바일 동행서비스의 문자메시지 전송이 제한되거 위치정보에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둘째, 국가정보와 재외공관 연락처가 한눈에!
☑️ 국가/지역별 기본정보 및 여행정보(날씨, 교통정보, 현지문화 등), 여행경보 발령현황 최신안전소식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재외공관의 대표번호(근무시간 중)와 긴급연락처(24시간)를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GPS 기능을 활용한 "내 위치 공관 찾기"도 가능합니다.
◈ 이곳저곳을 검색해 볼 필요 없이, 해외안전여행 앱 하나로 한 번에 해결이 됩니다.
셋째, 예기치 못한 비상사태에 대한 만반의 준비!
☑️ 사증(비자), 입국 수속 등 여행 전 점검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 위기상활별 대처매뉴얼을 간편하게 숙지할 수 있습니다.
☑️ 터치 한 번이면 바로 영사콜센터에 전화해서 도움(3자 통역서비스긴급여권발급, 신속해외송금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돌발 상황에도 앱을 통해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같이보면 도움이 되는 글